본문 바로가기
골프 여러가지 정보

골프장 이름 뒤에 붙는 골프 코스의 명칭

by 21세기청년 2022. 5. 8.

이번 포스트에서는 골프 코스의 명칭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골프장을 말할 때 골프장 이름 뒤에 CC나 GC라는 명칭을 붙이는데요. 여기서 CC와 GC가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골프 코스 명칭에 따른 차이 

먼저 CC는 컨트리클럽의 약자로 골프장뿐만 아니라 리조트나 콘도, 호텔 등 골프장과 클럽하우스 이외에 여러 부대시설이 갖추어진 곳으로 주로 회원제 위주의 골프장을 뜻합니다.

골프가 처음부터 신분이 높은 귀족들이 시작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회원들이 머무르면서 먹고 자고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서 회원제로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도 우리나라 대부분 골프장이 CC로 출발했습니다.

 

GC는 골프클럽의 약자로 말그대로 별다른 부대시설 없이 골프만 칠 수 있게 골프장이 조성된 곳을 지칭합니다.

 

추가로 PGA투어 대회 소식을 접하다 보면 TPC 명칭이 있는 골프장이 있는데요. 이는 토너먼트 플레이어스 코스를 뜻합니다.

미국 PGA 협회가 PGA투어 대회를 열기 위해 협회 자금을 투자해서 만든 골프 코스로 당연히 PGA 투어 대회가 열리지요. 

현재 미국 내 20여 곳 이상의 TPC 코스가 있으며 국내에는 해당되지 않는 명칭입니다.

 

 

 

골프 핸디캡 계산하는 방법

이번 포스트에서는 골프 핸디캡 계산하는 방법에 설명해보겠습니다. 먼저 많은 사람들이 골프 핸디캡을 계산할 때 오해하는 부분이 단순히 내 평균 타수에서 18홀 규정 타수인 72를 뺀 수치라고

golf-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