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브랜드 이야기

와이드앵글 골프웨어 브랜드 스토리

by 21세기청년 2021. 4. 21.

지난 포스팅에서 와이드앵글 고어텍스 재킷을 구매했던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와이드 앵글이라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여 자료를 찾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브랜드 스토리를 알면 골프웨어를 선택하실 때 적지 않게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되네요.

 

 

 

보기만 해도 예쁘다. 와이드 앵글 골프웨어 스토리

배우 김사랑이 스윙을 합니다. 그리고 공이 물에 빠지지요. 그리고 중계진은 말합니다.

"아 미스샷이 나왔네요. 뭐가 문제였죠?"

"아무 문제없어요. 예뻐요."

이렇게 김사랑이 입은 와이드 앵글은 김사랑 골프웨어로 유명세를 타며 여자들에게 예쁜 옷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저 또한 김사랑의 활약(?) 덕분에 예전 와이드 앵글 골프웨어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되었었지요. 과연 와이드 앵글은 어떤 브랜드일까요?

 

와이드 앵글은 2014년 국내 아웃도어 의류와 용품으로 유명한 K2코리아에서 론칭한 골프웨어 브랜드입니다.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테크적인 기술을 접목한 자신들의 골프웨어도 통할 거라는 자신감과 함께 골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웨어의 주 소비층이 40~50세에서 30~40세로 점차 젊어지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신선하고 젊은 이미지를 내세워 합리적인 가격대의 골프웨어를 지향하면서 론칭하였는데요. 초창기부터 What is new angle?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골프 플레이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인생에 대해서 더 넓게, 더 멀리 내다보자는 새로운 시각적 가치를 제시하며 탄생한 골프웨어 브랜드입니다.

 

와이드앵글 로고 사진

 

와이드 앵글의 심볼은 상당히 심플한데요. 북유럽을 배경으로 와이드 하게 펼쳐진 자연환경과 그 중심에 역동적인 골프공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와이드 앵글은 론칭 당시 3가지 대표 라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오렌지(orange) 라인, 그린(green) 라인, 블랙(black) 라인입니다.

오렌지 라인은 톡톡 튀는 컬러와 패턴으로 골프웨어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제품군이군요. 그린 라인은 골프 플레이에 최적화된 고 기능성 요소로 디자인된 제품군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랙 라인은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골프웨어 제품군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이렇게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출시하면서 멋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임을 알립니다.

 

와이드 앵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가 바로 전속모델인 다니엘 헤니와 김사랑입니다. 이 두 사람을 통한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골퍼층이 신생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게 사며 고속 성장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특히 김사랑이 선보인 여러 편의 CF를 통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지요.

그 결과 브랜드 출시 2년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갑니다.

 

2017년 와이드 앵글은 최초 출시할 때의 3가지 라인업을 정리하게 되는데요. 론칭 당시 프리미엄 라인이었던 블랙 라인을 오렌지 라인으로 흡수시키고, 골프웨어 본연의 기능성 라인에 집중한다는 계획으로 그린 라인에 사업 역량을 쏟게 됩니다.

 

그 결과, 그린 라인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W 리미티드 라인을 선보입니다. 신축성과 복원력이 뛰어난 유럽 고기능성 소재와 가볍고 청량감이 좋은 일본 고기능 소재를 메인으로 사용하여 활동성을 강화한 골프웨어 제품군이지요.

 

그리고 2020년 또 하나의 프리미엄 라인이자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세계적인 명품 수제 퍼터 브랜드로 알려진 피레티와 합작하여 엘리트 라인을 출시하게 됩니다. 엘리트 라인은 모노톤에 형광 그린, 핑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면서 피레티 고유의 사자 심벌과 로고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인 제품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오렌지 라인의 후속이라고 컨피던스 라인은 소프트한 착용감과 핏으로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패턴의 디자인이 많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지요.

 

정식 출시된 지 7년 가까이 된 브랜드이지만 우수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절묘한 마케팅 전략으로 매해 놀라운 성장을 보이고 있는 국내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 앵글에 대한 짧은 히스토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