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클럽 이야기/기타 장비

갤럭시워치4 골프 에디션 가격과 후기

by 21세기청년 2022. 6. 29.

이번 포스트는 골프 라운딩 할 때 활용 가능한 삼성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최근 셀프라운딩을 갔었는데  친구한테 빌린 거리측정기의 매력에 빠져 저도 하나 구매할까 싶어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삼성에서도 갤럭시 워치 4를 출시하면서 별도로 골프 에디션 제품을 내놓은 것을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이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해서 조사해봤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골프 거리측정기 갤럭시 워치 4 골프에디션 

[목차]

1. 출시
2. 가격
3. 스펙
4. 특장점
5. 리뷰

 

 

 

1. 출시

2021년 9월에 출시한 모델로 기존 갤럭시 워치 4의 기능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마트 캐디 앱을 탑재한 스마트 워치입니다.

 

2. 가격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은 블루투스 지원 제품으로 블랙(44mm)과 실버(40mm) 색상으로 크기가 차이나는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가격은 블랙은 32만 9천 원, 실버는 29만 9천 원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쿠팡 등 오픈마켓에서 할인을 받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스펙

  • 운영체제 : wear OS Powered by Samsung
  • 프로세서 : CPU 1.18Ghz 듀얼 코어
  • 메모리 : 1.5GB
  • 디스플레이 : Super AMOLED, 450x450 해상도, 색상 16M
  • 무게 : 30.3g
  • 배터리 : 361mAh, 최대 40시간, 교체 불가
  • 네트워크 : Bluetooth, 와이파이

 

골프거리측정기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4. 특장점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은 스마트 캐디 앱을 통해 고저차와 그린 높낮이 정보를 반영한 섬세한 거리 측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고저차 정보는 국내 골프 코스에 한정돼서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실측과 위성지도, 항공사진 기반으로 전 세계 4만여 개의 골프 코스 데이터, 그린 거리와 샷 이력 확인 등 코스 공략 가이드 및 홀 정도 자동 인식 기능도 제공합니다.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맑은 날과 흐린 날에도 항상 선명한 슈퍼 AMOLED 화면을 채택하여 위성 기반의 코스 이미지와 그래픽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워치 4의 체성분 측정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골프를 즐기면서 혹은 다른 운동을 하면서도 신체활동과 운동을 좀 더 스마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리뷰

일단 두 가지 크기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블랙은 남성용, 실버는 여성용으로 나온 듯합니다. 손목이 가는 사람이 블랙 색상을 착용하면 너무 커서 잘 어울리지 않고 불편하다고 하네요.

 

골프 라운딩 때 사용했을 때 편리해서 골프를 치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고 일상생활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선명해서 눈이 침침한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다만 일반 모델 대비 더 커진 디스플레이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빠른 것이 단점이라고 하네요. 기능을 모두 활성화하고 사용하게 되면 보통 하루 이상 쓰지를 못한다고 하니 골프나 운동을 하기 전에 미리 충전을 하고 난 뒤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매 팁

현재 삼성 홈페이지에서는 품절된 상태이고 쿠팡이나 몇몇 오픈 마켓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평소 삼성 제품, 특히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많고 시계형 거리측정기가 필요한 골퍼분들이라면 선택사항으로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은 아이템 같네요.

다른 거리측정기 제품들도 더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