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클럽 이야기/아이언

미즈노 골프 아이언 종류

by 21세기청년 2020. 12. 26.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아이언 클럽 브랜드인 미즈노의 제품군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미즈노 아이언 시리즈는 크게 3가지 모델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JPX, MX 그리고 MP 시리즈 이 3가지인데요.

각 모델 시리즈는 어떤 의미를 가지며 언제 어떤 모델들이 출시되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미즈노 골프 아이언 종류

1. JPX 시리즈

JPX는 Joy Passion eXtreme의 약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으로 초보자부터 시니어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이름 그대로 골프 경기를 가볍게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아이언 클럽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X나 MP 시리즈보다 쉽게 칠 수 있는 캐비티백 타입의 헤드 구조와 헤드 사이즈는 키워 관용성을 높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MX 시리즈

MX는 Mizuno eXtreme의 약자입니다. JPX와 MP 모델의 중간 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초보자 이미지의 JPX나 상급자 수준의 MP모델이 부담스러운 한국 골퍼들을 겨냥하여 내놓은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탁월한 타구감과 안정된 방향성으로 상급자 수준은 아닌 한국의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하여 인기를 얻었었는데요. 2010년 MX-300까지 출시되었다가 이후 후속 모델이 없었는데 2016년 MX-30 모델을 출시하면서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MP 시리즈

MP는 Mizuno Pro의 약자로 이름 그대로 프로나 로우 핸디의 상급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MP 시리즈는 뒤에 붙는 네이밍 숫자로 헤드 디자인과 난이도 구분이 가능한데요. 앞자리 5가 붙는 모델은 캐비티백 아이언, 숫자 6이 붙는 모델은 머슬백 아이언 스타일을 뜻합니다. 뒷자리 숫자는 난이도를 뜻하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네이밍 중 특이사항은 2014년 MP-4, 2016년 MP-5 한자리 숫자로 나오며 기존의 네이밍 규칙에서 어긋났었는데요. 이 역시 숫자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은 모델이라고 전해집니다. 또한, 2015년과 2018년 나온 MP-15와 MP-18의 경우 캐비티백과 머슬백의 장점을 혼합한 스페셜 에디션 모델 같은 경우로 보면 됩니다. 

 

 

아래는 미즈노 골프 홈페이지 아이언 클럽 히스토리 부분을 참고하여 연도별 출시된 대표적인 모델들을 위주로 제가 간략하게 정리한 표입니다. 미즈노 중고 아이언 골프채를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즈노 골프 모델 히스토리

 

다른 유용한 골프 정보들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