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조아 일상

부산 남구 실외골프연습장 추천

by 21세기청년 2021. 4. 6.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실외 골프연습장 부산 골프클럽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본 글은 해당 골프장에 대가를 받고 포스팅하는 글은 절대 아니며 제가 사는 부산지역에 어떤 연습장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직접 다녀와 보고 포스팅하는 것이니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산 남구 실외골프연습장 추천

지난 포스팅에서 해운대 반여동에 있는 삼호 골프장에 대한 리뷰를 남겼었는데요. 다른 건 다 괜찮은데 드라이빙 레인지가 짧다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부산 지역 실외 골프연습장 중 드라이빙 레인지가 긴 골프장이 어디 있을까 검색해보니 남구 문현동에 부산 골프클럽이 있더라고요. 마침 휴무이기도 하고 날씨도 좋아 야외에서 공도 치고 골프 연습장 구경이나 해봐야겠다 싶어서 방문해봤습니다. 

 

부산 문현동 골프클럽

 

도시고속도로에서 부산역 방향으로 가다보면 문현로터리로 빠지는 길이 나오는데요. 그 길로 내려와 유턴을 하면 오른쪽 편에 연습장이 있습니다. 지상 1층은 널찍한 주차장이 있고 연습장 입구 맞은편에는 스크린 골프장도 있습니다.

주차장은 무인 시스템으로 골프 연습장을 이용하면 입구 프론트에서 확인하여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부산 골프클럽 내부

 

당일 1시간 이용 요금은 만8천원이었고요. 90분은 2만 4천 원이었습니다. 실외 스크린 골프장도 있는지 2인 이상 18홀에 3만 원이더군요. 다른 곳에 비하면 꽤 비싼 편이네요. 저는 1시간 이용권을 끊고 입장했습니다.

 

연습장 건물을 최근 개보수했는지 건물 전체가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연습장은 2층에서 4층까지 있고 4층에는 퍼팅 연습장도 있네요. 

저는 2층 12번자리에 배정받아 타석에 들어섰습니다. 확실히 다른 연습장과는 달리 엄청 길고 넓어서 필드에 온 기분이라고 할까요. 한 200미터까지 그물이 펼쳐져 있습니다. 

 

부산 골프클럽 실외골프연습장

 

타석 뒤편에 스크린이 있는데 연습 모드로 놓고 공을 치면 센서가 읽어서 제 공이 어디로 어떻게 날아가는지 데이터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설정하는 줄 몰라 연습은 안 하고 스크린을 이리저리 눌리느라 시간 허비했어요. ^^

그런데 방향은 맞는 것 같은데 측정되는 비거리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표식으로 봤을 때 100미터를 넘겼는데 짧게 표시되기도 해서요.

 

부산 야외골프연습장 골프클럽

 

1시간 동안 집중해서 연습을 했는데 몸이 풀려서 공이 잘 맞는가 싶더니 어느새 시간이 끝나버렸네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장비를 챙겨서 윗 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에 내리면 바로 눈 앞에 퍼팅 연습장이 있어요.

확실히 최근 보수공사해서인지 특유의 새 건물 냄새가 나면서 퍼팅 매트도 때 타지 않고 완전 새 거였습니다. 오랜만에 퍼팅 연습을 한 20분 정도 해보고 연습장을 나왔습니다. 

 

부산 골프클럽 퍼팅연습

 

금액은 다소 비싸지만 공 칠맛나는 실외 골프연습장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거리가 있어서 자주 오지는 못하겠지만 시간 있을 때 당일권으로 이용해야겠네요. 이상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부산골프클럽 연습장 후기였습니다. 

 

2021.04.22 - [골프조아 일상] - 부산 남구 실외골프연습장 두번째 추천

 

2021.03.17 - [골프조아 일상] - 부산 해운대 실외골프연습장 추천

 

아래는 부산 골프클럽 가격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골프클럽 가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