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스윙의 모든 것

엉덩이 회전 방법 - 골프 스윙 시리즈 28화

by 21세기청년 2021. 6. 18.

이 글은 드라이버 샷 할 때 엉덩이 회전 방향과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설명하는 글입니다. 프로들의 스윙을 보면 스윙이 간결하고 멋지게 보이는데요. 드라이버 샷을 멀리 그리고 똑바로 보내기 위해 엉덩이 회전이 잘 된다는 것은 아마추어가 봐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엉덩이 회전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드라이버샷에서 엉덩이 회전 방법 

먼저 어드레스 자세에서 발끝선과 무릎선 그리고 엉덩이는 목표라인과 평행하게 정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백스윙하려 임팩트 순간에 체중이동과 함께 엉덩이는 45도 회전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왼쪽에 공간이 열려서 손이 지나가는 길을 만들어주고 오른손을 힘차게 뻗어줄 수 있는 릴리즈 조건이 만들어지게 되는 거지요.

 

하지만 아마추어 골퍼들 중에는 이 스윙 습관이나 메커니즘을 잘못 이해해서 체중이동 없이 제자리에서 골반 회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결과 비거리를 최대로 낼 수가 없고 잘못된 방향으로 샷을 날리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이 굳어지면 볼의 방향을 제대로 보내기 위해 잘못된 보상 동작을 취해 더욱 스윙의 악순환을 가져올 다름입니다.

 

올바른 엉덩이 회전을 하기 위해서는 어깨 회전은 최대한 자제한 상황에서 엉덩이를 45도 사선 방향으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연습을 실행해야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왼쪽 엉덩이 45도 사선으로 벽면 모서리를 두고 다운스윙하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회전하여 모서리를 쳐주는 연습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부분은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골반 회전을 하면서 오른 다리와 무릎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것이 아니라 왼쪽 무릎 방향 횡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점이지요. 즉 다운스윙 때 몸의 오른쪽이 앞으로 나오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2021.06.17 - [골프 스윙의 모든 것] - 비거리 증가를 위한 어깨 회전 - 골프 스윙 시리즈 27화

 

이상 엉덩이 회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