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여러가지 정보

스크린골프 잘 치는 방법

by 21세기청년 2022. 8. 23.

이번 포스트는 스크린골프장에서 골프 잘 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자주 찾는 모 동호회에 이런 글이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제가 내용을 각색해서 공유합니다.

 

 

스크린골프 잘 치는 방법

1. 드라이버 티샷 티 높이 조절

스크린 골프를 칠 때 보통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티 높이를 고정해서 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로우 핸디 골퍼나 초보 골퍼나 하나같이 첫 홀부터 마지막 홀까지 티샷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필드에서 골프를 칠 때는 매홀마다 티 높이를 홀 상황에 맞게 다르게 꼽고 칠 텐데 스크린 골프에서는 그렇지 않다니 신기합니다.

 

스크린골프도 매홀 티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각종 스크린 골프 대회에서도 티 높이 조절에 대한 특별한 제한 규정이나 규칙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티 높이로 매홀 티샷하지 말고 필드처럼 해당 홀의 상황에 맞게 티 높이를 조정해서 티샷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파3홀도 티에 올려놓고 치자.

파 3홀 티샷을 할 때도 매트 위에 그냥 공 올려놓고 티샷 하지 말고 숏티를 꽂은 거 마냥 티를 낮춰서 티샷을 하면 좋습니다. 

 

 

3. 퍼팅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공식을 외우자.

스크린 골프는 필드와는 달리 안내음성이나 나오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어느 정도 거리로 쳐야 할지 계산이 가능한데요. 대부분 안내멘트로 불러주는 방향대로 조절하지 않고 공의 위치로 퍼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보자들은 한컵, 두 컵, 한 클럽 이런 거리감이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퍼팅에 대한 공식을 외우고 써먹는 것이 스크린에서 스코어를 줄이는데 용이합니다.

 

골프공의 위치

1. 러프 매트 끝선을 체크

2. 끝선에서 공 1개 안쪽 위치 파악

3. 그 위치 선상에 매트 연한 선 중앙에 공을 배치

 

유튜브나 블로그 등의 매체에서 스크린골프 칠 때 퍼팅 공식이 나와있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은 직접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스트볼 리피니쉬볼 차이

이번 포스트 주제는 로스트볼과 재생 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마추어 초보 골퍼들 중 경제적 여건이 되는 사람이라면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유명 브랜드의 새 공을 구입해서 쓰고 잊어버려

golf-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