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스윙의 모든 것

페이드 샷 날리는 방법 - 골프 스윙 시리즈 31화

by 21세기청년 2021. 7. 5.

이 글은 골프 스윙에서 페이드 샷을 구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골프 게임을 하다 보면 우측 도그렉 같은 코스나 우측 편에 장애물이 있어 똑바로 날리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페이드 샷을 구사한다면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는데요.

페이드 샷이란 처음 목표 방향의 왼쪽으로 공이 날아가다가 목표 방향으로 다시 휘어서 들어오는 샷을 말합니다. 이 페이스 샷을 어떻게 하면 날릴 수 있는 그 방법은 이러합니다.

 

 

페이드 샷 구사하는 방법

먼저 어드레스 자세를 취할 때는 볼의 위치는 중심보다 살짝 왼쪽에 두고 오른발은 목표 라인과 직각, 그리고 왼발은 2-3cm 뒤로 옮겨서 약간 오픈된 상태로 정렬합니다. 그렇게 되면 몸의 정렬선은 목표라인에서 왼쪽 방향으로 향하게끔 셋업이 되는데요. 

 

이때 꼭 잊지 말아야할 것은 정상 어드레스 자세와 마찬가지로 클럽 페이스가 목표 라인과는 직각을 이루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몸의 정렬이 왼쪽으로 향한다고 해서 클럽 페이스도 왼쪽으로 향하게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백스윙 진행 시 발끝선을 따라서 약간 바깥쪽으로 클럽을 테이크 어웨이 합니다. 천천히 들어 올린 골프채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이 되었을 때 클럽 끝이 향하는 방향은 몸의 정렬선과 같은 방향을 가리켜야 하는데요. 이 상태에서 좀 더 들어 올려 백스윙을 완성하게 되면 아웃 인 궤도로 다운스윙이 됩니다.

 

골프공은 임팩트 순간에 클럽 페이스가 살짝 열린 상태로 맞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강한 힘에 의해 처음에는 정렬한 라인과 같은 방향인 왼쪽 방향으로 튀어 나가지만 오른쪽으로 회전이 걸리면서 다시 원 목표 방향으로 휘어서 날아가게 되는 것이지요.

 

한 가지 체크할 부분은 임팩트 때 왼 손목의 힘이 임팩트 지점을 지날 때까지는 풀리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빨리 손목이 풀리면 의도한 대로 헤드가 열려 맞지 않기 때문에 훅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 페이드 샷을 날리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2021.07.06 - [골프 스윙의 모든 것] - 드로우 샷을 구사하는 방법 - 골프 스윙 시리즈 3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