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클럽 이야기/드라이버 우드

프로젝트X 이븐플로우 블루 샤프트 구입 후기

by 21세기청년 2020. 10. 15.

이 글은 프로제특X 이븐플로우 샤프트를 중고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이븐 플로우?? 중고매물로 나온 드라이버 샤프트 중에 처음 들어본 이름이었습니다. 검색해서 어떤 샤프트인지 확인해보니 프로젝트X라는 메이커에서 출시되는 일본산이 아닌 미국산 정통 카본 샤프트로 한국에는 프로젝트X 블랙, 블루, 화이트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X 이븐플로우 블루 샤프트 구입후기

그중에 화이트 모델이 가장 단단한 하드 스펙을 가졌고 부드럽고 탄성 있는 모델이 바로 블루이며 탄도가 낮거나 볼이 잘 뜨지 않는 골퍼들에게 추천한다고 하네요.

 

타이틀리스트 917D3 헤드

 

헤드는 타이틀리스트 917D3입니다. 일전에 Tour AD TP-6S를 사용하면서 917D2를 사용했었는데요. D2모델과 D3모델의 외관상의 차이는 크게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D2 모델은 샬로우 페이스 타입으로 관용성에 집중했다면 D3모델은 딥 페이스 타입으로 백스핀을 더 낼 수 있다는 점이 차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업어온 917D3는 8.5도 로프트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저는 915D2헤드에 10.5도 로프트각 제품을 사용중입니다. 

 

프로젝트X 이븐플로루 블루 샤프트 외형

 

프로젝트X의 이븐 플로우 샤프트 블루의 모습입니다. 인터넷 중고장터에 판매자가 글을 올린 것을 보고 연락했는데 이 분이 샤프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었습니다. 처음에 X강도라고 하시기에 제가 쓰기 버겁겠다 하고 포기했는데 사진을 보여주신 것을 보고 6.0S 65G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아마 브랜드명인 프로젝트X의 X를 보고 강도라고 생각하셨던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X 이븐플로루 블루 샤프트 스펙

 

외관 디자인은 이름만 달랑있고 상당히 심심해 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이븐플로우 블루 6.0S 65g 모델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동수(CPM): 258, 무게 67g, 토크(Torque): 3.7, 킥포인트: 미들킥, 길이: 46인치

 

지난번 썼던 TP-6S모델보다 무게는 2g, 토크는 0.5 높은데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네요.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Tour AD MJ-6S모델보다는 단단하고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헤드 로프각이 낮아서인지 연습장에 나타나는 수치로는 비거리가 10~15미터 정도 조금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다만 필드 가서 오랫동안 라운딩을 하게 되면 조금은 버겁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직접 쳐보면 어떨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타이틀리스트 헤드와 프로젝트X 이븐플로루 블루 샤프트

 

참고로 프로젝트X의 강성 표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6.5 강도X (Extra Stiff)

6.0 강도S (Stiff)

5.5 강도SR (Stiff Regular)

5.0 강도R (Regular)

 

이웃님들도 만약 프로젝트X 샤프트를 선택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917D3모델과 프로젝트X 이븐플로우 블루 샤프트 중고 구입에 대한 짧은 후기였습니다.